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250x250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5 | 6 | 7 |
8 | 9 | 10 | 11 | 12 | 13 | 14 |
15 | 16 | 17 | 18 | 19 | 20 | 21 |
22 | 23 | 24 | 25 | 26 | 27 | 28 |
29 | 30 |
Tags
- 테스트
- livedata
- Flutter
- Kotlin
- Dialog
- 앱
- binding
- data
- 앱바
- Compose
- LifeCycle
- CustomScrollView
- scroll
- 안드로이드
- textview
- android
- drift
- 계측
- intent
- textfield
- Button
- TEST
- activity
- DART
- ScrollView
- appbar
- tabbar
- Navigation
- viewmodel
- Coroutines
Archives
- Today
- Total
Study Record
[JavaScript] 심볼 작성하기 (Symbol 객체) 본문
728x90
Symbol 객체
심볼(symbol) 이란 이름 그대로 심볼을 작성하기 위한 데이터형이다. 문자열과도 비슷하지만 문자열과 다르다.
// desc 는 심벌의 설명(이름)이다.
Symbol([desc])
예시)
let sym1 = Symbol();
let sym2 = Symbol(2);
let sym3 = Symbol(2);
let sym4 = Symbol('sym');
console.log(sym2 == sym3); // false
console.log(typeof sym1); // Symbol
console.log(sym4.toString()); // Symbol(sym)
console.log(typeof !!sym1); // boolean
주로 심벌은 정수의 값으로 이용할 때 사용한다. 고유의 하나의 값을 가질 때 사용
const MONDAY = Symbol();
728x90
'웹 > Javascript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JavaScript] 값의 집합 처리/조작하기 - Map, Set (1) | 2025.03.11 |
---|---|
[JavaScript] 값의 집합 처리/조작하기 - Array (1) | 2025.03.11 |
[JavaScript] 기본 데이터 취급을 위한 객체(string, number, math) (1) | 2025.03.11 |
[JavaScript] 객체 (0) | 2025.03.06 |
[JavaScript] 제어구문과 예외처리와 Strict 모드 (1) | 2025.03.05 |